[Spring] 스프링 프레임워크 Lombok 라이브러리

Lombok

- 자바 개발시 자주 사용하는 getter/setter, toString(), 생성자 등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라이브러리.

- @Data, @Getter, @Setter, @ToString 등의 어노테이션 방식을 이용한다.

 

- @Data 어노테이션은 모든 요소를 추가하는것. 즉 변수선언만 해놓고 getter/setter, toString, 생성자, equals 메소드 hashcode 등 lombok으로 생성할 수 있는 모든 메소드를 생성시킴.

 

https://mvnrepository.com/

 

Maven Repository: Search/Browse/Explore

Camel Async Http Client support Last Release on Oct 20, 2019

mvnrepository.com

- 메이븐 리파지토리에 가서 lombok 버전을 선택한 후 pom.xml 파일에 디펜던시를 등록한다.

- 하지만 아직 이클립스나 인텔리제이 즉, IDE에 설치가 되어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

 

https://projectlombok.org/

 

Project Lombok

 

projectlombok.org

- 디펜던시가 등록이 되었다면 IDE를 등록해줘야한다.

- 위의 주소에서 최신버전 lombok.jar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설치가 되었다면 설치된 경로를 기억하고 cmd 창을 켭니다.(윈도우 기준)

- java -jar lombok.jar 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installer 창이 뜨게되는데 IDE 관련 설정이 뜨는 경우 

  Specify location을 입력하여 사용하실 IDE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인텔리제이면 인텔리제이 exe 파일을 등록하면 되고,

  이클립스라면 이클립스 exe파일을 등록하면 됩니다. exe 파일이라는 점 주의하세요.)

 

- Specify location로 IDE를 등록했다면 install/update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 해줍니다.

 

- 만약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다면 IDE를 종료하고 난 후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