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번역] 구글번역기, 파파고 번역기, 카카오 번역기를 모아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3일동안 만들었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제는 구글, 파파고, 카카오의 세 번역기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번역할 수 있게 만든 페이지 개발입니다.

 

개발 목적

제가 이런 페이지를 개발하게 된 이유는 웹서버를 두어 사이트를 운영해보고 싶었던 마음과 친구의 요청으로 진행된 프로젝트였습니다. 친구는 번역기로 영작, 번역과정을 자주하게 되었는데요. 주로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였지만 꼼꼼한 성격을 가진 친구라 파파고, 카카오 번역 등 다른 번역기에서도 확인을 하고 싶어했어요. 그런데 그렇게 하기위해서는 크롬탭으로 3가지의 번역기 사이트를 모두 켜놓고 왔다갔다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고 합니다. 여튼, 어느 하나만 믿고 하는 것보다는 여러가지 선택지를 비교하면서 작업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요구사항이 들어왔던 것입니다.

 

결과물 확인

moretranslate.co.kr

 

사용자가 입력하는 문자는 언어감지 기능을 통해서 채널을 번역언어만 정해주도록 구현하였습니다.(어떤 언어에서 어떤 언어로 번역할지). 각 번역기의 api에 따라 번역채널이 제한되는 것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구글번역은 모든 채널의 언어로 번역기 가능하지만, 파파고에서는 스페인어 -> 중국어, 이런식의 번역은 제한됩니다.) 또한 네이버의 경우 api 일일 허용량이 1만 문자, 카카오의 경우 5만 문자, 구글의 경우 500만 문자 정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일 허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비용을 대야하는 케이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날 수 있는 구조로 변경된다면(광고 게시 허용 등) 제휴를 통해 좀더 확장해볼 계획이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