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on을 이용한 백엔드 개발자 이력서/포트폴리오 페이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신입 경력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Notion을 활용해서 개발자의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을만한 페이지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이전에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s3에서 정적으로 올려서 만든적이 있었는데

 

현재와 다른 부분이 많이 존재해서 아예 새로운 페이지가 필요했습니다.

 

제작은 오로지 저의 힘으로 진행했고, 기존에 노션을 사용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간단한 기능으로 제작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현재 포폴 사이트 :  www.notion.so/c50fdbf27ecc4e9e86cb438e75395727

 

우성환 (코딩하는 흑구)

📧 이메일 : doqndnffo@gmail.com

www.notion.so

 

우선 노션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노션으로 페이지를 제작한다는 것이 좀 무서웠다.

 

처음 시도한다는 자체가 많이 부담스러웠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지 못하면 어떨까 하는 두려움...?

 

친한 디자이너님께 포폴양식 디자인 요청을 드려볼까 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결국 자기 자신의 힘으로 만든 페이지가 최고일것 같아서 내가 하기로 마음먹었다.

 

노션을 써본 결과 PDF 출력하기도 편했고 

 

컨텐츠만 미리 작성해놓으면 노션으로 탁탁 디자인하기도 되게 부드러웠던것 같다.

 

서버개발자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개발자와 비교해서 비쥬얼적으로 뭔가 보여줄게 마땅치 않았었는데

 

노션으로 뚝딱뚝딱 컨텐츠를 만들어나가니

 

오히려 내 커리어를 기록하기도 쉬웠던것 같고

 

한번더 정리를 통해서 재출발의 역할을 해보기도 좋았던것 같다.

 

다들 노션으로 포폴/이력서 만들어봤으면 좋겠어서 공유합니다.!


이런 부분을 공유하는 이유?!

나는 보건특성화대학교에서 IT학과를 나왔고 학과 또한 마케팅과 융합된 과목들로 구성되었던 학과라

 

컴퓨터 전공에 대한 베이스가 상대적으로 부족했었다.

 

그로인해 학원을 선택하기도 했고 학원에서도 정보들이 너무 부족해서

 

선배들이나 교수님이나 이런 인프라를 가진 컴공생분들이 조금은 부러웠었다.

 

그때의 마음을 기억하면서 지금 내가 가진 무언가가

 

다른분들에게 공유되어서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얻었으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