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가 주니어의 이력서/포트폴리오를 평가해주는 서비스가 있다고?

안녕하세요!

 

2022년 새해의 포스팅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다들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오늘은 제가 경험했던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In!t이라는 서비스인데요.

In!t 로고

바로 제목처럼!! 주니어의 포트폴리오를 시니어 개발자분이 평가를 해주고 어떤 점이 미흡할지 어떤 점이 좋았는지에 대한 느낌을 간단히 평가해주는 서비스에요!

 

저는 페이스북에서 베타테스트에 응모하였고 결과를 받아보았는데요!

 

해당 포스팅에서는 이 서비스의 경험과 평가 결과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제 이력서겸 포폴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notion.so/c50fdbf27ecc4e9e86cb438e75395727

 

우성환 (코딩하는 흑구)

📧 이메일 : doqndnffo@gmail.com

www.notion.so

 

해당 이력서는 아래의 포스팅으로 이미 한번 블로그에 공개한 경험이 있는데요. 

https://sas-study.tistory.com/405

 

Notion을 이용한 백엔드 개발자 이력서/포트폴리오 페이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신입 경력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Notion을 활용해서 개발자의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을만한 페이지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이전에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s3에서 정적으로 올려서 만든적이 있었는

sas-study.tistory.com

 

 

과연 시니어 분들은 어떤 평가를 주셨을지 확인해볼까요??

 


코딩하는 흑구의 노션 포트폴리오 평가 결과!!!

 

결과 요약

평가 결과 간단 요약!

저는 우선 5점 만점에 3.95점을 받았어요! 우와! 제 졸업학점 평균보다는 높은 것 같아서 매우만족합니다!! ㅎㅎ(사실 4점을 못넘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ㅠㅠ)

 

강점 키워드를 한번 본다면 꾸준한, 자신감있는, 역량있는 이 키워드로 뽑혔어요! 감사하게도 이런 좋은 강점 키워드를 선정해주신 것 같아요. 제 개발 및 삶의 모토와 많이 일치하는 키워드가 나온 것 같아서 기뻤습니다.

 

 

한줄평

한줄평

한줄평을 읽다보면 따가운 부분도 보이고 제가 인지하고 있지만 쉽게 고치지 못했던 부분도 존재했습니다. 저에 대한 소개페이지이다보니 현재 불필요한 많은 텍스트가 존재하는데 이 부분을 어떻게 수정해나가야할지 고민중에 같은 내용을 발견해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또한 제 블로그는 제 개인 공부를 통해서 학습한 부분을 포스팅하는 것이지 회사 업무에서 활용했다거나 하는 부분은 별도로 기재하지는 않았어요. 이 부분도 짚어주신 것 같았습니다.

 

 

자세한 평가

자세한 평가

총 4분의 평가가 위와 같은 정도의 평가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분량상 한분의 평가만 발췌해보았습니다. 우선 저는 아쉬운점에 집중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제가 서비스 도메인 분석, API 개발 등 서비스 개발에 관해서는 많이 자신감을 표출해왔지만 아키텍쳐, 인프라 등과 같은 기술적 영역에 대해서는 사실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저 또한 이미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고 그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셨기 때문에 가장 인상깊었던 코우님의 평가였습니다.

 

개인 질문에는 "어떤 주니어를 선호하는지?" 에 대한 질문으로 기억하는데 정말 기분 좋은 답변을 주셔서 더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저는 베타테스터로써 경험을 공유한 것이고 해당 서비스를 경험했던 기억이 매우 좋은 기억으로 있어서 다른 분들께도 공유하고 싶어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살다보면 나의 결과물을 누군가에게 평가받고 좀 더 강력한 피드백을 얻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이력서/포트폴리오를 보다 좀더 나은 방향으로 제시해줄 누군가의 시선을 바랬던 경험들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 점을 고려한다면 정말 괜찮은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서비스 런칭을 진행중인 것 같고 2022년 1월 중에 서비스가 런칭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포트폴리오 평가를 In!t에서 받고 자신감을 토대로 여러분들의 커리어를 발전해 나가보시는건 어떨까요?

 

https://sas-study.tistory.com/428

 

in!t을 소개합니다.(주니어 개발자의 빠른 커리어 성장 플랫폼)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니어 개발자라면 누구나 고민했던! 커리어, 이력서, 포트폴리오! 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실 제 블로그에서 가장 조회수가 많은 검색어가 "개발자 포트폴리오" 입니다. 저

sas-stud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